흥남해수욕장은 거제시 장목면 시방리에 위치한 해변으로 수심이 완만하고 파도가 일정하게 밀려오는 특징이 있어 거제에서 서핑을 하기에 좋은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. 해변은 두 가지의 모습을 하고있는데 한쪽은 고운 모래사장으로 이루어져 있고, 다른 한쪽은 둥근 몽돌이 깔려 있습니다. 해변 정면으로는 이수도가 있어 바다 너머의 섬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.
흥남해수욕장
장목면 시방리의 알짜배기, 흥남 해수욕장을 소개할게요. 여긴 고운 모래랑 동글동글한 몽돌이 반반 섞인 거제가볼만한곳으로 360m 정도 되는 아담한 해변이라 북적거리는 거 싫어하는 분들에게 딱이죠. 수심이 얕고 경사가 거의 없어 아이들이 놀기 정말 좋답니다. 거제여행코스 짤 때 아이들 안전이 걱정이라면 여기만 한 곳이 없죠. 맑은 물과 어촌 마을 특유의 푸근한 분위기는 덤이니, 이번 주말엔 돗자리 펴고 바다 보며 멍때리기 어떠세요?
흥남 해변 윈드서핑
여기 파도가 서핑 맛집인 거 아셨나요? 물이 깊지 않고 파도가 일정해서 저 같은 '몸치'도 보드 위에 설 수 있는 곳이에요. 초보자 입문용으로 소문난 거제가볼만한곳이라 강습 받는 분들도 꽤 많답니다. 사람 반 물 반인 다른 해변과 달리 여유롭게 파도를 즐길 수 있어 좋아요. 바람 좋은 날엔 윈드서핑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죠. 장비 대여나 강습 센터도 잘 돼 있으니, 맨몸으로 가서 거제데이트 즐기며 인생샷 남겨보는 것도 추천드려요.
방파제 낚시와 차박
해변 끝 방파제 쪽은 캠핑족들의 아지트입니다. 차 세워두고 트렁크 열면 바로 오션뷰가 펼쳐지니 차박 하기에 그만이죠. 거제여행코스로 낚시 좋아하는 아빠들이 제일 환영할 만한 스팟이기도 해요. 낚싯대 하나 던져두고 컵라면 호로록 먹는 그 맛, 아시죠? 밤에는 조용한 파도 소리 들으며 별 구경 하기에 딱입니다. 거창한 장비 없어도 의자 하나면 충분하니, 이번 주엔 가볍게 떠나서 밤바다의 여유를 즐겨보세요.
방문 팁!
아무리 좋아도 화장실 관리가 안되어 있으면 딱 질색이죠? 여긴 샤워실이랑 화장실 관리가 꽤 잘 돼 있어서 예민한 분들도 안심이에요. 해변에서 고개를 들면 소나무 가득한 이수도가 보이고, 날 좋으면 멀리 부산까지 보여서 눈이 시원해집니다. 물 빠지는 썰물 때가 하이라이트인데, 드러난 모래밭에서 조개 줍는 재미가 쏠쏠해요. 연인과 거제데이트 하며 누가 더 많이 캐나 내기해보는 건 어떨까요? 마을 안쪽 민박에서 하루 묵어가면 이 모든 걸 여유롭게 누릴 수 있답니다.